2,000여명의 대한민국 성형외과전문의가 함께 합니다.

대한성형외과의사회 - 회장인사말

대한민국 성형외과 전문의가 함께 합니다.

안녕하십니까? 존경하는 회원 여러분

대한성형외과의사회 회장 윤인대입니다.

저희 성형코리아 홈페이지를 방문해주신 여러분을 진심으로 환영합니다

존경하는 회원여러분
대한성형외과의사회 회장 윤인대입니다.

코로나 19 사태로 국가 경제가 어려운 가운데 회원님들의 병원 경영도 쉽지 않은 상황입니다. 그럼에도 불구하고 진료에 최선을 다하시고 집행부를 믿어주시는 우리 회원님들께 감사의 말씀을 전합니다.

그리고 이 자리를 빌어 지난 3년 동안 대한성형외과의사회를 훌륭하게 이끌어 주신 전임 이병민 회장님께 깊은 감사를 드립니다.

우리 대한성형외과의사회는 지난 수년 동안 다양한 학술 프로그램을 통하여 학문적인 기반을 다져 비전문의와의 차별화에 더욱 박차를 기하였고 내부적으로 회원들의 윤리적 자정 활동을 획기적으로 강화하였으며, 전문가 단체로서 요구받는 사회적 역할에 부응하기 위하여 적극적인 사회참여와 사회공헌에 앞장섰습니다. 지속적인 대관업무로 정부와 협상을 통한 가시적인 성과와 장기적인 결과들이 나타나기 시작하였습니다. 또한 내부적으로 회원 간의 친목 도모를 위하여 공동 스포츠 활동이나 음악회, 봉사활동 등을 개최하여 많은 회원님들로부터 호응을 받았습니다.

모든 분들이 느끼시는 바와 같이 성형외과 전문의로서의 개원 환경은 날로 어려워지고 있습니다. 예측할 수 없는 다양한 이유들이 존재하지만 이럴 때일수록 학문과 경영 관리의 기본 원칙에 더욱 충실하면서 실력을 함양하는 것이 왕도임은 더 잘 아시리라 믿습니다.

임기동안 비전문의 차별화와 내부자정, 외부적으로는 혼선이 없이 고유한 전문 의학 영역으로서의 성형외과 정체성을 확보, 유지하기 위하여 최선의 노력을 할 것입니다.

또한 지나치게 왜곡된 정보의 난립은 제한하고 성형에 대한 긍정적인 문화고양으로 외연을 넓혀 수요 접근성을 높이는 노력도 매진할 것입니다. 그리고 적법하지 않은 진료나 불법 광고행위 등에 대하여 대국민 서비스로서 의료 윤리에 대한 기준은 확고하게 유지하는 것에도 힘을 쏟겠습니다.

그리고 회원 간 소통을 위한 일환으로 개원 초기 회원들의 모임을 추진하고 지회방문 등을 통해 회원들의 고충에 귀를 기울이겠습니다.

이런 모든 일들에 꾸준한 노력을 경주할 것이며, 그 과정에 회원님들의 변함없는 성원과 지지를 기대합니다.

대한성형외과의사회 회원님들의 번성과 건강을 기원합니다.

감사합니다.

대한성형외과의사회 회장 윤 인 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