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회장인사말
    의사회연혁
    역대회장단
    주요사업
    조직도
    회지 PIKASO
    오시는길
     
    > 대한성형외과의사회 > 회장인사말 
    존경하는 회원 여러분
    대한성형외과의사회 회장 이병민입니다.
     
    성수기 시즌임에도 불구하고 여러 가지 내외적 요인들로 말미암아 예전 같지 않다는 말씀들을 많이 하십니다. 그럼에도 불구하고 본연의 일에 최선을 다하시고 집행부를 믿어주시는 우리 회원님들께 깊은 감사의 말씀을 전합니다.

    그리고 이 자리를 빌어 격변의 3년 동안 대한성형외과의사회를 훌륭하게 이끌어 주신 전임 회장님께 깊은 감사를 드립니다.

    우리 대한성형외과의사회는 지난 수년 동안 다양한 학술 프로그램을 통하여 학문적인 기반을 다져 비전문의와의 차별화에 더욱 박차를 기하였고 내부적으로 회원들의 윤리적 자정 활동을 획기적으로 강화하였으며, 전문가 단체로서 요구받는 사회적 역할에 부응하기 위하여 적극적인 사회참여와 사회공헌에 앞장섰습니다. 지속적인 대관업무로 정부와 협상을 통한 가시적인 성과와 장기적인 결과들이 나타나기 시작하였습니다. 또한 내부적인 회원 간의 친목 도모를 위하여 공동 스포츠 활동이나 음악회, 야유회 등을 개최하여 많은 회원님들로부터 호응을 받았습니다.

    모든 분들이 느끼시는 바와 같이 성형외과 전문의로서의 개원 환경은 날로 어려워지고 있습니다. 다양하고 예측할 수 없는 다양한 이유들이 존재하지만 이럴 때일수록 학문과 경영 관리의 기본 원칙에 더욱 충실하면서 실력을 함양하는 것이 왕도임은 더 잘 아시리라 밉습니다.

    임기동안 비전문의 차별화와 내부자정, 외부적으로는 혼선이 없이 고유한 전문 의학 영역으로서의 성형외과 정체성을 확보, 유지하기 위하여 최선의 노력을 할 것입니다.
    또한 지나치게 왜곡된 정보의 난립은 제한하면서 성형에 대한 긍정적인 문화 외연을 넓혀 수요 접근성을 높이는 노력도 매진할 것입니다. 그리고 과당경쟁으로 인한 부작용의 결과일수 있지만 적법하지 않은 과정이 섞인 진료나 지나친 탈, 불법적 광고행위 등에 대하여 그 동안 애써온 대로의 대국민 서비스로서 의료 윤리에 대한 기준은 확고하게 유지하는 것에도 힘을 쏟겠습니다.
    그리고 회원간의 소통을 위한 일환으로 개원 초기 회원들간의 모임을 추진하고 지회방문 특히 신입전문의들의 고충에 귀를 기울이겠습니다.

    이런 모든 일들은 오랫동안 꾸준한 노력을 경주해야 하는 것은 여지가 없으며 그 과정에 회원님들의 변함없는 성원과 지지를 기대해 마지않습니다.

    대한성형외과의사회 회원님들의 번성과 건강을 기원합니다.
    감사합니다.